教育-朝鲜文报
최근 연변대학도서관 순회분관이 훈춘시 하남가두 창성사회구역에 입주했다.
‘손에 손을 잡고 마음과 마음을 이으며 중화민족은 한가족’, 이는 현재 연길시 각 중소학교 교정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정경이며 이는 연길시 교육분야가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교육에서 거둔 기꺼운 성과이기도 하다.
처음 법원을 방문한 학생들은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이건 무슨 용도지?”, “저 기구는 어떤 역할을 하죠?”라며 련달아 질문을 쏟아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최근, 교육부가 2024년 의무교육 우수균형발전현(시, 구) 명단을 발표한 가운데 도문시가 해당 명단에 이름을 올려 우리 성의 첫 국가평가 인정을 받은 의무교육 우수균형발전현 가운데의 하나로 되였다.
안도현이 2024년 학령전교육 보편혜택성 보급 현(시, 구) 명단에 오르면서 길림성에서 국가에서 평가, 확정한 2개 학령전교육 보편혜택성 보급 현(구) 가운데 하나로 부상한 것이다.
열번째 전민국가안전교육일에 즈음하여 14일 교육부는 북경에서 전국학교국가안전교육지도위원회를 설립했다.
최근 북경대학 교무처는 <2025년도 북경대학 본과전공 신설에 관한 공시>를 발부했다. ‘수학 및 응용수학(생물통계학 방향)’, ‘디지털 거버넌스(数字治理)’, ‘경영관리전공(디지털경제관리 방향)’ 등 3개의 전공을 새로 설정할 계획이다.
우리 나라 류학생수는 증가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류학목적지의 세계화, 류학 귀국의 보편화 등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교육부는 통지를 발부해 하북, 강소, 하남 등 중소학교 불법 학교운영행위를 단속한 전형적인 사례를 발표하여 기초교육 운영행위를 더욱 규범화할 것을 요구했다.
최근 시장감독관리총국, 교육부, 공안부, 재정부,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상시화 봄, 가을 학기 교정 식품안전과 식비 련합검사를 전개할 데 관한 통지>(이하 <통지>로 략칭함)을 련합으로 인쇄발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