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대학, 3개 본과전공 신설 예정
发布时间:25-04-15 08:44
发布人:金昌永
关键词:
최근 북경대학 교무처는 <2025년도 북경대학 본과전공 신설에 관한 공시>를 발부했다. ‘수학 및 응용수학(생물통계학 방향)’, ‘디지털 거버넌스(数字治理)’, ‘경영관리전공(디지털경제관리 방향)’ 등 3개의 전공을 새로 설정할 계획이다.
새로 추가될 예정인 3개의 본과전공 중에서 ‘디지털 거버넌스’는 목록 외의 새로운 전공이다.
공시 정보에 따르면 ‘디지털 거버넌스’ 전공은 디지털시대의 국가 거버넌스와 글로벌 거버넌스의 심각한 전환과 복잡한 도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디지털기술이 국가 거버넌스와 글로벌 거버넌스 체계, 능력, 규칙 및 공공재 공급에 가져오는 체계적인 변화를 깊이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지털 거버넌스 전공은 디지털시대의 국가 거버넌스와 글로벌 거버넌스 현상을 분석하고 판단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며 수업체계는 정치학, 행정학, 국제관계 등 거버넌스 학과 리론과 디지털기술 연구방법을 깊이 융합시키고 있다.
핵심과정 설정에는 ‘인공지능 및 컴퓨팅 사고’, ‘데터과학 지침’ 등 학생들의 ‘디지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론 과정과 ‘디지털 정부 개론’, ‘공공관리빅데터 분석’ 등 기술을 국내 거버넌스에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둔 과정, 그리고 ‘컴퓨팅 정치학’, ‘글로벌 디지털 거버넌스 지침’, ‘사이버공간 국제관계’, ‘스마트시티와 글로벌시티 거버넌스’ 등 국가 거버넌스와 글로벌 거버넌스의 중대 주제를 심도있게 론의하는 특색과정이 포함된다.인민넷